여행.레져.숙박[일반여행]

회원코너가기

 

 

 

 

>> 여행.레져.숙박 >> 비사야지역 >> 빠나이섬

MainMenu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여행.레져.숙박

기본정보
  여행
   
메트로 마닐라
   루손 북부지역
   루손 중부지역
       마닐라근교
          비꼴지역
       비사야지역
    민다나오지역
레져
                 
골프
   스쿠버 다이빙
          고래구경
                등산
          동굴탐사
파도타기
 래프팅
숙박
호텔
리조트
하숙

         비즈니스

따갈로그어

         교민사회

     imway통신

비자

 

지도보기

전국지도

메트로 마닐라

관광벨트

말라떼 지역

마닐라

마카티

라살대학 근처

 

게시판

종합글판

유학.연수

추억기록

궁금증 풀기

토론게시판

아이엠 법정

 

 

 

 

일로일로 Iloilo

 

일로일로강의 삼각주가 Guimaras섬사이의 일로일로 해협을 만나는 저지대에 자리잡고 있는 이 시는 서부 비사야지역의 문화 종교 상업 제조 교통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5개의 종합대학교와 수많은 단과대학이 터를 잡고 있는 교육도시이기도 하다.

이 시는 일로일로강 삼각주의 충적토를 배경으로 풍부한 농산물 공급지이며, 일로일로항은 이곳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설탕을 처리하는  중요한 항구이다.  이 도시는  19세기 후반에 사탕수수농업을 바탕으로 엄청난 부를 축적한 곳으로 아직도 교외에 당시에 세워진 저택들이 많이 남아 있다.   이러한 풍부한 물산은 이곳 사람들이 삶에 여유를 같게된 이유중에 하나이기도 하다.  마닐라나 시부등 다른 대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삶의 여유를 이곳에서는 느낄 수 있다.

도시 안내   일로일로시는 인구가 30만정도의 소도시로  각각 광장, 시장, 교회를 가진 6개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이 6개구역은 시청을 비롯한 관공서 지역,  Arevalo, Jaro, La Paz, Mandurriao와 Molo등으로 나누어진다.   시내에는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어 자기에게 알맞는 곳을 선택할 수 있다.  시내교통은 미니택시와(PU)와 지프니가 맡고 있다.    공항은 시내중심가에서 6km떨어진 Mandurriao에 있으며 20분정도면 시내로 들어 갈 수 있다.  여객부두는 중심가에 바로 인접해 있으며 이곳에는 선박회사의 사무실들이 자리잡고 있다.   

Kalibo, Roxas Ctity(로하스시), Molo나 Estancia로 가는 버스를 탈려면  Tanza Street로 가야 하고,   Antique로 갈려면  San Marcos Street로 가야 한다.  중앙 상업지구에서  Forbes Bridge(포비스교)를 건너 북쪽으로 가면  La Paz나 Jaro가 나오고   Molo나 Arevalo로 갈려면 서쪽으로 가야 한다.  어느 쪽이든 구경을 할려면 반나절은 걸린다.    Villa Beach가 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이다.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여는 관광성 지역사무소는  General Luna Street에 있는  Sarabia Building에 입주해 있다.  이곳에 가면 관광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곳에 가기 위해서는 General Luna Street를 따라서 Molo방향으로 가는 지프니를 타면 된다.

어떻게 가는가?    필리핀항공이 매일 4차례 운항을 한다.  비행시간은 1시간이 채 안걸린다.  그리고 시부에서 하루 2회정도 운항한다.  소요시간은 35분정도.    배를 타고 갈려면 마닐라와 시부에서 정기노선이 있다.  시간은 마닐라에서 20~22시간이 소요되며 시부에서는 19시간정도가 소요된다.   

그리고 보라까이 근처의 Caticlan이나 Kalibo, Roxas(로하스)시로 갈려면  Mabini St.와 Ledesma St.가 만나는 사거리로 가면 버스정류장이 있다.  고급 Ceres 버스를 탈려면 남쪽으로 두 블록을 가면 Rizal Ave.가 나오는데 바로 여기에 정류장이 있다.    

다음은 일로일로를 갈 때의 경험담을 적은 것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국적항공사를 이용하면  비싸기는 한데 편리함이 있고,
필리핀 국적 항공사는 싸기는 한데 불편합니다.  (일로일로로 간다는 전제하에)
사실, 저도 한 10개 월 전에 필리핀 항공을  이용해 일로일로에 갔다가 2개 월 전에  귀국했습니다. 
그런데 님의 말대로 밤 11시 반에 도착해 다음 날 5시 30분까지 뜬 눈으로 공항안 벤치에서
날 밤을 세우다가 비행기를 탔습니다. 뭐. 이런 말씀 드려서 뭣하지만 나이든(?)사람이 할 일은 아닙니다. 
(혹시, 일행이 있다면 상관 없지만)
아직도 기억이 생생합니다.   좋은 환율에 환전해 준다고 달려드는 공항 가드들과  예쁜 아가씨 있는 곳을 안다면  같이 가자고 조르던 필리핀 삐끼들.
지금 생각해 보면 추억으로 느껴지지만  당시는 정말 죽을 맛 이었습니다.
물론, 님께서 판단할 일이지만  꼭, 특별한 사정이 있지만 않다면   대한이나 아시아나 항공권을 끊어  낮에 마닐라에 도착해 낮에 일로일로로 가는  방법을 권해주고 싶습니다.
(그런데, 정말 부럽습니다. 일로일로를 가신다구요. 일로일로 정말 좋습니다. 
사람들도 친절하고 무엇보다 안전한 편입니다. 저도 시간만 되면 다시  한번 가고 싶은데 쉽지가 않네요.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오세요)

무엇을 하고 즐길까?  Guimaras섬 근처에 몇군데의 좋은 다이브 사이트가 있다.   장비를 빌리거나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Iloilo Scuba Divers Association으로 연락을 하면 된다.  좀더 좋은 곳은 Panay섬의 북동쪽 바다에 있는 아름다운  Sicogon Island Club Resort로 가면 스쿠바다이빙을 즐길 수가 있다.  그리고 일로일로는 투계로 유명한 곳이다.  일로일로의 남자들의 투계에 대한 사랑은 남다른데가 있다.  투계장은 Jaro와 Arevalo 두군데 있으며 일요일이나 공휴일에 투계대회가 열린다.

 

 

 

 

 

  골드회원 회비결제 [회원정책 - 회원등급과 정보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