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카페

 

하나님말씀(천부경)

철학

종교

철학과 종교 하나님(천부경)

三才論에 대해서

 

하나님말씀(천부경)

 

글자를 그대로 해석하면 '3개의 재주' 정도가 된다. 도대체 3개의 재주란게 무엇인가를 밤낮으로 생각해도 알지 못하는 것이 오늘날의 철학계나 종교계의 현실이다. 결국은 셋(三)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데도, 가장 중요한 글자는 빼 버리고 맨날 천지인이니, 음양중이니 하면서 돼지입으로 경을 읽듯이 하니까 언제나 그 모양 그 꼴이다.

여기서 셋(三)을 그냥 셋으로 이해를 해도 되고, 하나 둘 셋을 하나로 묶어서 이해를 해도 된다. 다만, 셋(三)으로 이해를 하려면 그 셋이 무엇인가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함은 말할 필요도 없다. 아마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서는 우리말, 신지 사슴글, 숫자 그리고 고운선생이 해설한 하나님말씀을 통해서 어느 정도 알았으리라 생각한다.

(도서출판)바른소리에서 출간한 책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통해서 그 개념을 설명해 본다. 잘 아다시피 피타고라스정리란 직각을 낀 두 변의 제곱의 합은 빗변의 길이를 제곱한 것과 같다는 것이다.

 

하나님 가라사대」eBook구매 바로가기
      교보문고

이 때 조건은 직각을 낀 두 개의 변의 길이가 1로써 같으면 안된다는 것. 이는 둘과 셋은 하나(1)가 될 수 없으며, 또한 같지도 않다는 것으로 해석을 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하나(1)를 볼 수 없게 만드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간단히 요약하면 이 三才란 3개의 변으로 구성된 삼각형이지만, 그 3개의 변이 달라야 한다는 것이 바로 三才의 특성이라 할 수 있다. 이를 왼손의 엄지손가락을 가지고 설명을 하면 바로 신지 사슴글로 된 하나님말씀에서 적힌 대로다.
 

이 3才가 중요한 것은 넷 다섯 여섯을 파트너로 삼아 일곱 여덟 아홉이라는 과정을 거쳐서 우주만물의 생성변화를 주도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물리, 화학 생물에서 셋과 관련된 존재가 많이 나타나게 되는 이유가 되는지도 모른다. 모든 철학과 종교의 기초 위에는 이 三才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모든 것이 모래성에 지나지 않게 된다. 실제로 동양철학의 음양론의 중심에는 바로 이 三才가 있다는 것은 말하면 잔소리가 된다. 3才가 없는 음양론은 허수아비에 불과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이 3才는 중요하다는 이야기다. 그런데도 어찌 된 일인지 이三才를 빼먹고 음양론을 논한다. 그래서 동양철학이라는 것이 맨날 사주나 보고 점이나 치는데 쓰이는지도 모른다. 그래서 철학을 빨리동양철학과 분리를 해야 하는 이유다. 물론 모든 철학의 뿌리는 하나님말씀이니까 같이 놀아 주지 않으면 될일이지만서도.
 

2012년 12월 23일 작성

 

  우리말(正音)로 된 하나님말씀

  사슴글로 된 하나님말씀

  아라비아숫자로 된 하나님말씀

  고운선생 하나님말씀 해설서

 

     파께비님의 三才論

 

 

 

Since  2000.12.12
Copyright (c), imWay.com
All rights reserved